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경남소식] 미래 첨단산업 역량 강화…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

송고시간2022-10-05 16:33

'2022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
'2022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5일 도청 대강당에서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공동으로 '2022년 미래인재 로드쇼'(경상남도 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함께 걷는 상상대로, 미래혁신 상상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 날 행사는 지역의 첨단산업 발전과 과학기술인재 육성 방안을 들어보는 전문가 포럼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근 주목받는 스마트 모빌리티와 메타버스에 대한 전문가 강연과 토론으로 경남의 미래 모빌리티, 메타버스 산업의 발전방향, 지역인재 육성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정지훈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교수의 '미래 모빌리티 변화 트렌드', 국내 1호 버추얼 휴먼 '로지'를 탄생시킨 백승엽 로커스엑스 대표의 '버추얼 휴먼의 성장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은 도민에게 양질의 전문가 강연을 제공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두 강연 이후에는 가상증강현실 시뮬레이터 전문기업인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두 강연자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와 메타버스 산업의 부상에 따른 미래사회 변화상과 대응방안을 토론했다.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방안은…전문가 초청 특강

(진주=연합뉴스) 경남도는 5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최근 농업 분야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떠오른 그린바이오 산업의 본격적인 육성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그린바이오 산업은 생명자원과 정보에 생명공학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이날 특강에는 올해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경북 포항시의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사업의 운영 주체인 포항테크노파크 첨단바이오융합센터 김도형 센터장이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김 센터장은 경북 그린바이오산업의 성장 여건, 포항시의 정주 여건과 입지 환경, 경북형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산업, 지자체 역량과 추진 의지, 성장지원프로그램 등 경북 포항시의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에 관련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다.

특강 이후 서부 경남을 그린바이오산업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과 경상국립대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그린바이오 기술 활용의 벤처창업,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지역 연계산업 공동 추진 및 네트워킹 강화, 산·학·연·관 상호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이어졌다.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