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송인헌 괴산군수 77개 공약 확정…1조102억원 규모

송고시간2022-10-06 10:32

댓글

"임기 내 40개 사업 완료…비효율적 사업 과감히 정리"

(괴산=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는 6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을 확정·발표했다.

공약 발표하는 송인헌 괴산군수
공약 발표하는 송인헌 괴산군수

[촬영 전창해 기자]

괴산군에 따르면 송 군수의 공약은 5개 분야 77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총사업비는 1조102억원이다.

이중 군 시행 사업비가 6천900억원이고, 나머지는 국가·도 직접 시행 사업비 1천202억원과 민자유치 2천억원이다.

사업은 신규사업 44개, 계속사업 33개로 구분된다.

분야별로는 농업 21개, 경제 10개, 문화관광 17개, 복지 19개, 행정 10개이다.

주요 공약으로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숙소 마련과 공공형 계절근로자를 포함한 인력수급 확대, 농업기계화 촉진과 농가 경영안정을 도모하는 읍·면별 1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이 추진된다.

지역농산물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농식품 가공단지인 '미래신성장 푸드테크단지'를 조성하고, 친환경 우량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의 금융·경영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활성화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또 괴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정원 조성사업'과 관광 레저활동과 문화관광 프로그램이 가능한 대형리조트 유치, 화폐역사와 새로운 유물·작품 등을 상설 전시하는 열린박물관 조성이 눈에 띈다.

고등학생과 공공시설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행복택시제도 확대', 초·중·고·대학의 파트별 교육발전 전략을 담은 '교육강군 5개년 계획 시행', 산촌을 새로운 경제적·사회적 부가가치 창출 공간으로 육성하기 위한 '산림문화공동체 추진'도 주요 공약으로 꼽힌다.

송 군수는 "전체 공약 중 40개는 임기 중 완료하고, 나머지 37개는 이후에도 지속 추진하게 될 것"이라며 "공약 평가·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임기 동안 공약이행의 투명한 평가와 검증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원 마련을 위해 비효율적인 사업은 과감히 정리하고, 모범적이고 성실한 공약 이행과 확실한 성공 가능 사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으로 발전된 괴산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jeonc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