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프로야구 롯데, 이대호 은퇴 기념해 1억원 기부

송고시간2022-10-07 09:36

댓글
이대호 은퇴식에 1억원 기부할 예정인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은퇴식에 1억원 기부할 예정인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40) 은퇴에 맞춰 부산 시민에게 받았던 사랑을 돌려준다.

롯데 구단은 "8일 이대호의 은퇴식 'RE:DAEHO' 행사에 맞춰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어 "이대호의 은퇴 후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부산을 연고로 한 구단으로서 이대호를 통해 부산 시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기부 전달식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기부금은 부산 지역 독거노인과 아동을 지원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이대호와 한동희가 연탄 은행에 기부하고, 김원중이 소아암 환자를 위해 모발을 기부하는 등 롯데 선수단은 꾸준히 기부 봉사 활동을 진행해왔다.

롯데 구단은 선수들이 기부해온 기관에 먼저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가 3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은퇴 투어 행사에서 롯데·키움 선수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2.8.31 nowwego@yna.co.kr

2001년 프로에 데뷔한 이대호는 해외 진출을 제외한 17시즌 동안 롯데에서만 활약한 프랜차이즈 스타다.

KBO리그와 국가대표팀 활약을 바탕으로 이승엽 KBO 홍보대사에 이어 역대 2번째 공식 은퇴 투어를 진행했다.

이대호의 은퇴식은 롯데의 2022시즌 최종전인 LG 트윈스와 홈 경기 종료 후 열린다.

이대호의 등번호 10번은 구단 최초 영구결번인 고 최동원의 '11번' 이후 2번째로 영구결번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이석환 롯데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그룹 차원의 기부를 통해 이대호와 팬들은 물론 롯데와 부산시가 함께 한다는 의미를 더했다"고 전했다.

4bu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