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파주시, 마장호수 순환형 산책로 18일 정식 개방

송고시간2022-11-15 10:40

댓글

단절됐던 구간 연결해 총 4.7km 산책로 완성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마장호수 순환형 산책로 조성사업이 끝나 오는 18일부터 개방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주 마장호수 순환형 산책로
파주 마장호수 순환형 산책로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마장호수는 2018년 3월 개장 이후 연간 약 200만 명, 누적 방문객 500만 명을 돌파한 경기도 내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파주시는 2018년 '마장호수 휴(休) 프로젝트 사업' 등을 통해 마장호수 수변 산책로 4.1km를 조성했으나, 양주 방향으로는 산책로가 끊어진 구간(약 0.62km)이 남아 이용자들이 갔던 길을 되돌아와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2020년부터 설계에 착수, 3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부식 방지에 강한 고강도 복합소재로 수변 산책로 204m, 데크 로드 418m를 수상에 설치해 순환형 산책로를 완성했다.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행 데크로 조성됐으며, 안전성 확보와 함께 호수와 인근 산림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명희 관광과장은 "이번 단절구간 연결로 순환형 산책로가 완성돼 마장호수가 관광명소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마장호수 순환형 산책로 개통으로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까지 마장호수 제3주차장 조성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n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