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속초해수욕장 2년 연속 관리 우수 해수욕장 선정

송고시간2022-11-16 11:22

댓글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속초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의 '2022년도 관리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속초해수욕장의 관리 우수 해수욕장 선정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시에 따르면 해양수산부는 최근 열린 해수욕장 평가위원회에서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신안 대광해수욕장과 함께 속초해수욕장을 관리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했다.

해양수산부는 지방 해양수산청에서 추천한 전국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1차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15개 해수욕장을 선정한 후 최종 평가에서 관리 우수 해수욕장 3개와 시설 개선 지원 해수욕장 3개를 각각 선정했다.

관리 우수해수욕장에는 장관 표창과 15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되고 시설개선 지원 해수욕장에는 1억원의 시설개선비가 지원된다.

속초해수욕장은 개장 이전인 7월 1일부터 폐장일인 8월 28일까지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야간 질서계도반을 운영, 쓰레기 무단 투기 행위와 백사장 내 흡연 및 무분별한 폭죽놀이를 단속해 이용객들의 불쾌 지수를 낮추는 등 해수욕장 이용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붐비는 속초해수욕장
붐비는 속초해수욕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또한 써머 페스티벌 클린 캠페인, 해변 정화 활동 등 환경캠페인이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것도 한몫했다.

이런 노력으로 지난여름 속초해수욕장을 찾은 인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됐던 2021년의 42만여 명과 비교해 120% 증가한 94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이병선 시장은 "방문객 증가에도 속초해수욕장에서는 단 한 건의 수난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관광객이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