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활동에 집중"…아이브 장원영·리즈 등 올해 수능 미응시

송고시간2022-11-17 11:26

댓글

케플러 서영은·휴닝바히에, 그룹 ATBO 정승환·김연규·원빈 등은 응시

아이브의 장원영
아이브의 장원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오명언 기자 =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7일 많은 2004년생 스타들이 수능 고사장 대신 연습실을 향했다.

올해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속 홈런을 친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과 리즈는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랫동안 논의했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아티스트의 의견에 따라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추후 대학 생활에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를 고려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룹 스테이씨의 윤과 재이, 그룹 엔믹스의 지니, 설윤, 배이, 그룹 뉴진스의 민지 등 2004년생 걸그룹 멤버들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엔하이픈의 정원과 트레저의 박정우 등 보이그룹 멤버들도 본업에 전념하기 위해서 올해 수능을 보지 않았다.

엔하이픈의 소속사 빌리프랩은 "정원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이번 수능에는 미응시했다"고 밝혔다.

방송가에서도 JTBC 드라마 'SKY캐슬'로 이름을 알린 배우 이유진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안지호가 현재 작품 준비로 수능을 치르지 않았다.

수능 고사장으로 향한 스타들도 있다.

그룹 에이티비오(ATBO) 정승환과 김연규, 원빈, 그룹 BAE173의 도하, 빛, 도현은 이번 수능에 응시했다.

또 케플러의 서영은, 휴닝바히에, 그룹 위클리의 이재희와 영화 '옥자'에서 주연한 배우 안서현이 수능을 치른다.

hu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