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파주시, 폴리텍대-지역대학 등과 상생발전 협력회의 열어

송고시간2022-11-18 15:03

댓글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하 폴리텍대) 경기북부캠퍼스 건립사업에 대해 관계기관들과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폴리텍대-지역대학 등과 상생발전 협력회의
파주시, 폴리텍대-지역대학 등과 상생발전 협력회의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회의는 월롱면 캠프 에드워즈 공여지 일원에 건립되는 폴리텍대 경기북부캠퍼스와 지역 내 대학, 기업체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김상수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 최형기 직업능력 개발팀장, 김종진 폴리텍대법인 기획국장 등 캠퍼스 건립 주체와 박정규 두원공과대학교 부총장, 서형일 서영대학교 전략기획부처장, 한영돈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회장, 고용탁 파주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폴리텍대는 지역특화산업 인력공급을 위한 학과개설, 지역 내 전문대학과의 상생 교육과정 운영, 하이테크 과정 및 고가장비 공동 활용센터 운영 등을 제안했다.

지역 대학 측에서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학과 운영, 대학 간 연계를 통한 평생학습 지원 확대 등의 의견을 제시했으며, 기업체에서는 전공학과 관련 현장 기업 체험, 관내 대학 졸업생 채용 연계와 대학 홍보 등 상생 방안을 제안했다.

박석문 문화교육 국장은 "폴리텍대 경기북부캠퍼스가 지역과 상생하고 협력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함께 논의하길 바란다"며 "파주시는 건립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폴리텍대 경기북부캠퍼스는 5개 학과와 재직자훈련과정을 운영해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인력을 지원할 예정으로, 내년 착공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n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