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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화상상담 전용창구' 운영한다…향후 확대 계획

송고시간2022-11-21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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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 디지털데스크
BNK 디지털데스크

[BNK경남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BNK경남은행은 화상상담 전용창구인 'BNK 디지털데스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전용기기가 설치된 공간에 있는 고객과 전문지식을 갖춘 상담직원이 화상 연결을 통해 금융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디지털데스크에서는 금융상품의 신규·해지, 상담 등 일반 영업점에서 처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업무가 가능하다.

다만, 현금 및 수표 등 실물이 수반되는 거래와 보험 판매를 포함한 일부 업무는 제한된다.

디지털데스크 운영 점포는 양덕동금융센터(1대), 오동동 무인점(2대)이다.

운영시간은 영업점 업무시간과 동일하다.

김상규 프로세스혁신부 리더는 "BNK 디지털데스크는 기존 자동입출금기와는 달리 화상기기를 통해 상담직원이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디지털데스크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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