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당근마켓 당근머니, 동네 가게에서도 쓴다…결제 기능 도입

송고시간2022-11-24 09:20

댓글

취향 기반 커뮤니티 '남의집' 등 서비스 결제도…소득공제 가능

당근머니 결제 오픈
당근머니 결제 오픈

[당근마켓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의 선불 충전금인 '당근머니'에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당근머니는 이웃과의 중고거래 시 대금을 지불하기 위한 송금 용도로 주로 쓰였다. 이제는 '내 근처' 탭의 여러 동네 가게에서 상품을 사거나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결제하는 데도 당근머니를 활용할 수 있다고 당근마켓은 설명했다.

농수산물, 동네가게 카테고리에서 구매·결제를 연동한 가게의 상품을 구매할 때 당근머니 결제가 지원된다.

당근미니 카테고리에서는 취향 기반 커뮤니티 '남의집' 모임 참가비를 결제할 때, 중고차 직거래 카테고리에서는 '등록한 중고차 판매 게시글 홍보하기' 서비스 이용 시 당근머니를 사용할 수 있다. 당근머니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해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당근마켓은 이번 결제 기능 도입으로 당근머니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당근페이가 동네 생활을 더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지역 경제도 살아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은 "당근머니 결제 영역 확대를 시작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금융 생활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과 이웃의 연결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