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전통가요 지킴이' 조명섭 원주시 홍보대사 됐다

송고시간2022-11-24 17:13

댓글

원주 출신으로 지난해에는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

조명섭 원주시 홍보대사 위촉
조명섭 원주시 홍보대사 위촉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전통가요 지킴이 가수 조명섭이 강원 원주시의 홍보대사가 됐다.

위촉식은 24일 원주시청에서 원강수 원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조명섭은 2019년 KBS2TV 노래가 좋아 특별프로그램 '트로트가 좋아'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이어 제26회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을 받는 등 활발한 방송 출연으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원주 봉대초, 반곡중, 원주공업고 등 학창 시절을 원주에서 보낸 조명섭은 지난해 원주시 관광 홍보대사로도 활동하면서 원주의 관광자원과 지역축제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앞서 지난 23일 조명섭 공식 팬카페 '에밀스' 회원 30여 명은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에 연탄 4천 장과 원주 쌀 토토미 4㎏짜리 100포를 후원했다.

이는 조명섭의 홍보대사 위촉 및 데뷔 3주년을 기념하고자 한 지역사회와의 나눔 활동 동참 차원이다.

조명섭은 "한국의 음악과 원주시를 더 빛낼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홍보대사로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인사하는 조명섭
인사하는 조명섭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가수 조명섭이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에서 진행되는 '불후의 명곡'(불후) 녹화 일정을 향하며 취재진을 향해 포즈 취하고 있다. 2022.11.7 mjkang@yna.co.kr

jl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