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태원 참사] 주호영 "국조, 고육지책…좋아서 합의한 건 아냐"

송고시간2022-11-25 10:30

댓글

친윤 반대표? "언론이 편 가르기"…'대통령실 소통' 질문엔 "정부와 잘 소통"

여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합의 악수
여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합의 악수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왼쪽)·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3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실시에 대해 합의한 뒤 악수하고 있다. 2022.11.23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박형빈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5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합의를 두고 여권 일각에서 불만이 나오는 데 대해 "좋아서 합의한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실제 내 생각도 거기(국정조사 반대)에 가까웠다. 그런데 (야당이) 일방으로 처리해서 국정조사를 한다는 걸 저지하려고 고육지책으로 합의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지난 23일 '예산안 처리 직후 본조사'를 조건으로 여야가 함께하는 국정조사 실시에 합의했다.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 처리된 국정조사 계획서에 대해 '친윤'(친윤석열) 그룹을 포함한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은 반대표를 행사했다.

주 원내대표는 '친윤이 반대했다'는 해석에 대해 "언론이 쓸데없이 자꾸 편 가르기를 한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시기에 국정조사가 맞지 않는다는 소신을 가진 분들은 반대표를 던진 것"이라며 "나름대로 당당하고 소중한 소신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국정조사 합의를 두고 대통령실과 소통했는지 묻는 말에는 "정부와 잘 소통되고 있다"고 답했다.

'이태원 참사 특위' 국정조사 계획서 본회의 통과
'이태원 참사 특위' 국정조사 계획서 본회의 통과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4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가결되고 있다. 2022.11.24 uwg806@yna.co.kr

zhen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