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규제개혁위 민간위원에 안완기 생산성본부 회장 등 9명 신규위촉

송고시간2022-11-25 16:09

댓글

한총리 "신설·강화되는 규제 억제뿐 아니라 기존 규제도 혁파해 달라"

한덕수 총리, 규제개혁위원 위촉
한덕수 총리, 규제개혁위원 위촉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왼쪽 네 번째)가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2.11.25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규제개혁위원회 신임 민간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권남훈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손경식 법무법인 인성 대표변호사, 윤명오 서울시립대 방재공학과 교수 등이 임기 2년인 민간위원으로 위촉됐다.

규제개혁위는 행정규제기본법에 따라 1998년 설치된 대통령 소속 위원회로 신설·강화 규제를 심사하고, 기존 규제를 정비하며, 각종 규제정책을 심의하는 일을 한다.

한 총리는 위촉장 수여 후 열린 규제개혁위 회의에서 "경제 한파를 누그러뜨리고 미래 성장의 돌파구를 열기 위해서는 과감한 규제 혁신으로 민간의 활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규제개혁위가 신설·강화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억제하는 기능뿐 아니라 국가경쟁력에 걸림돌이 되는 기존 규제도 과감하게 혁파하면서 새 정부 규제시스템 전반을 혁신하는 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규제개혁위는 국무총리, 기획재정부 장관, 행정안전부 장관, 공정거래위원장, 법제처장 등 정부 측 8명이 당연직 위원이다.

민간위원은 민간위원장인 김종석 한국뉴욕주립대 석좌교수와 이날 임명된 9명을 포함해 모두 16명이다.

hye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