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임영웅, MMA 2022서 '올해의 아티스트' 등 5관왕

송고시간2022-11-27 08:26

댓글

관심 끈 신인상은 아이브·뉴진스 공동 수상…아이브 4관왕

임영웅 '사랑합니다'
임영웅 '사랑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가수 임영웅이 2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드(MMA)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6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임영웅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원 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MMA 2022'(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아티스트'를 포함해 5관왕에 등극했다.

27일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은 전날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올해의 앨범'·'톱 10'을 비롯해 '베스트 솔로 남자'·'네티즌 인기상'까지 품에 안았다.

그는 올해 5월 첫 정규음반 '아임 히어로'(IM HERO)를 발표해 음반과 음원 모두 차트 정상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임영웅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날이 올 것이라고는 정말 꿈에도 상상 못했던 그 시절이 자꾸 생각이 난다"며 "그냥 앞으로 정말 더 열심히 해서 여러분께 더 멋진 음악,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도록 노력하는 그런 가수가 되도록 하겠다.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가 바로 아이브'
'우리가 바로 아이브'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그룹 아이브가 2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드(MMA)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6 jin90@yna.co.kr

지난해 12월 데뷔해 1년 만에 정상급 걸그룹으로 도약한 아이브는 '올해의 신인'을 비롯해 '올해의 베스트송'·'톱 10'·'베스트 그룹 여자'까지 4관왕에 올랐다.

특히 올해 대형 신인 걸그룹이 잇따라 데뷔하면서 관심을 끌었던 신인상은 아이브 외에도 뉴진스가 공동으로 수상했다.

아이브는 "예상을 못 하고 받는 것이라서 너무 떨리는 데 항상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저희가 이제 곧 (데뷔) 1년이 돼 가는데, 이렇게 많은 분이 우리의 음악과 아이브를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벅찬 소감을 말했다.

이 밖에 방탄소년단(BTS)은 '올해의 레코드'·'베스트 그룹 남자'·'톱 10'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이하는 부문별 수상자 명단.

◇ 주요상

▲ 올해의 아티스트 임영웅 ▲ 올해의 앨범 임영웅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 ▲ 올해의 레코드 방탄소년단 ▲ 올해의 베스트송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 올해의 신인 아이브·뉴진스 ▲ 톱 10 아이브·임영웅·(여자)아이들·멜로망스·비오·뉴진스·아이유·NCT 드림·세븐틴·방탄소년단

◇ 베스트상

▲ 베스트 솔로 남자 임영웅 ▲ 베스트 솔로 여자 아이유 ▲ 베스트 그룹 남자 방탄소년단 ▲ 베스트 그룹 여자 아이브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빅나티·10㎝ '정이라고 하자' ▲ 베스트 뮤직스타일 빅나티 ▲ 베스트 OST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 베스트 팝 아티스트 찰리 푸스

◇ 특별상

▲ 핫트렌드 르세라핌 ▲ 글로벌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 네티즌 인기상 임영웅 ▲ 프로젝트 뮤직상 WSG워너비 ▲ 올해의 뮤직비디오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 ▲ 원더케이 글로벌 아이콘 엔하이픈 ▲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스테이씨 ▲ 베스트 퍼포먼스(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베스트 퍼포먼스(여) 르세라핌 ▲ 퍼포먼스 디렉터상 류디 ▲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아이유 ▲ 송라이터 (여자)아이들 전소연 ▲ 세션상 최인성(베이스)·이신우(기타)

tsl@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