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임윤찬 앨범 '베토벤, 윤이상, 바버' 발매 동시에 1만 장 판매

송고시간2022-11-30 20:07

댓글

11월 셋째주 예스24 앨범 종합 차트 1위·알라딘 2위 기록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연주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연주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반 클라이번 최연소 우승자'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지난 28일 서울 서대문구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열린 '베토벤, 윤이상, 바버' 앨범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2022.11.30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미국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후 낸 첫 앨범이 발매와 동시에 1만 장 이상 판매됐다.

유니버설뮤직은 임윤찬이 광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녹음한 공연 실황 앨범 '베토벤, 윤이상, 바버'가 지난 28일 발매와 동시에 1만 장 이상 팔리며 플래티넘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음반 업계에서는 클래식 음반의 국내 판매량을 기준으로 골드(5천 장 이상), 플래티넘(1만 장 이상), 멀티 플래티넘(2만 장 이상), 다이아몬드(10만 장 이상) 등급을 부여한다.

지난 1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번 앨범은 11월 셋째 주 기준 예스24 앨범 종합 차트 1위, 알라딘 앨범 종합 차트 2위에도 올랐다.

앨범에는 임윤찬과 광주시향이 지난달 8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연주한 베토벤의 '황제'와 광주시향이 연주한 바버의 '현을 위한 아다지오', 윤이상의 '광주여 영원히'가 담겼다.

임윤찬은 지난 28일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앨범에 담긴 베토벤 '황제' 교향곡에 대해 "베토벤이 꿈꾼 유토피아와 그가 바라본 우주가 담긴 곡이라고 느껴 녹음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임윤찬은 올해 6월 미국 포스워스에서 열린 제16회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대회 최연소인 만 18세의 나이로 우승했다. 당시 유튜브에 올라온 임윤찬의 결선 연주 영상이 이틀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넘기는 등 국내외 클래식 팬들 사이에서 '임윤찬 신드롬'이 일었다.

wisefool@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