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세계 최고의 크리스마스마켓은 벨기에 브뤼셀의 '윈터 원더스'

송고시간2022-12-01 06:54

댓글

2위 베를린 잔다르멘마르크트, 3위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

'세계 최고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손꼽힌 브뤼셀 '윈터 원더스'
'세계 최고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손꼽힌 브뤼셀 '윈터 원더스'

[여행정보 전문업체 빅세븐트래블 웹사이트. 재판매 및 DB 금지]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세계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벨기에 브뤼셀의 '윈터 원더스'(Winter Wonders), 독일 베를린의 '잔다르멘마르크트'(Gendarmenmarkt), 미국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Christkindlmarket) 등이 손꼽혔다.

글로벌 영업망을 갖춘 미국 여행정보 전문업체 '빅세븐트래블'(B7T)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둔 30일(현지시간) '2022 세계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 톱50' 목록을 공개하면서 브뤼셀 '윈터 원더스'를 '넘버원'으로 꼽았다.

브뤼셀의 유서깊은 도심 광장 '그랑플라스'에 차려지는 '윈터 원더스'에는 매년 240만 명의 인파가 모여들고 틱톡뷰만도 65만8천200여회에 달한다고 B7T은 밝혔다.

이어 "우아한 그랑플라스 앞에 형형색색의 전구가 반짝이는 200여 개의 샬레(오두막 형태의 임시 매대)가 설치되고, 축제 분위기는 인근 아이스링크·페리스 휠·예수탄생을 재현한 전통적 크리스마스 장식·18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로 이어진다"며 "크리스마스 정취에 흠뻑 젖을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개장 20주년을 맞은 올해는 특별공연·영화상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으며 지난 25일 시작해 내년 1월 1일까지 계속된다.

'세계 최고 크리스마스 마켓 2위' 베를린 잔다르멘마르크트
'세계 최고 크리스마스 마켓 2위' 베를린 잔다르멘마르크트

[베를린 관광청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2위에 오른 것은 베를린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으로 일컬어지는 잔다르멘마르크트의 크리스마스 마켓이다.

B7T은 "독일 수도 베를린 곳곳에 수십개의 시장이 열리지만 잔다르멘마르크트가 가장 높은 관심을 모을 것"이라며 "광장 전체가 반짝이는 불빛·구운 아몬드와 밤·따뜻하게 뎁힌 와인 향으로 가득 차고 로컬 뮤지션들의 연주와 서커스 공연도 분위기를 띄우는데 한몫 한다"고 평했다.

연간 방문객 수는 약 80만 명, 틱톡뷰 76만1천여 회. 2022 잔다르멘마르크는 지난 21일 개장해 다음달 23일까지 열린다.

3위를 차지한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은 26년째 시카고 시청 앞 광장 '데일리 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다.

미국 중서부 독일계 미국인 상공회의소 측이 1996년 트리뷴 타워 앞에서 처음 개최했으며 1997년부터 데일리 플라자로 자리를 옮겼다.

B7T는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에 대해 "16세기에 처음 시작된 독일 바이에른주 뉘른베르크의 중세식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영감을 얻었다"며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한 와인, 독일식 소시지, 설탕 입힌 페이스트리 등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찾고 틱톡뷰가 590만 회에 달하는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의 2022 행사기간은 지난달 18일부터 다음달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까지다.

'세계 최고 크리스마스 마켓' 3위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
'세계 최고 크리스마스 마켓' 3위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

[크리스킨들마켓 웹사이트.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4위는 영국 버밍엄의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 마켓'이 선정된 것을 비롯해 5위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벨베데레 궁전 앞에 조성되는 '크리스마스 빌리지', 6위 600년 역사를 지닌 독일 드레스덴의 '슈트리첼 마켓', 7위 폴란드 크라쿠프의 크라스마스 마켓, 8위 아일랜드 골웨이의 컨티넨탈 크리스마스 마켓, 9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자그레브 어드벤트', 10위 루마니아 시비우의 '시비우 크리스마스 마켓' 등이 꼽혔다.

한편 미국 내에서는 시카고 크리스킨들마켓 외에 뉴욕 '유니언 스퀘어 홀리데이 마켓'(13위), 펜실베이니아주 번빌의 '코지아르 크리스마스 빌리지'(15위), 샌프란시스코 '그레이트 딕킨스 크리스마스 페어'(19위) 등이 20위권에 들었다.

chicagor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