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수협은행, 신임 사외이사에 오규택·남봉현·이석호·최형림

송고시간2022-12-01 09:38

댓글
수협은행, 신임 사외이사에 오규택·남봉현·이석호·최형림
수협은행, 신임 사외이사에 오규택·남봉현·이석호·최형림

[수협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주현 기자 = Sh수협은행은 신임 사외이사에 오규택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 남봉현 전 인천항만공사 사장, 이석호 한국금융연구원 보험·연금연구실장, 최형림 동아대 명예교수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전날 송파구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의결했다.

오 사외이사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장 등을 거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을 지냈다.

남 사외이사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기재부 복권위원회 사무처장, 협동조합정책관, 국고과장, 해양수산부 기획조정실장, 인천항만공사 사장을 역임했다.

이 사외이사는 미국 템플대에서 보험경영·보험계리학을 전공한 이후 한국금융연구원 보험금융연구센터장, 기획협력실장, 보험·연금연구센터장 등을 거쳐 현재 보험·연금연구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최 사외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아대 경영대학 학장,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 수협중앙회 비상임이사 등을 지냈고 현재 부산광역시 정책고문과 동아대 명예교수직을 맡고 있다.

신임 사외이사 임기는 2년으로, 2024년 11월 30일까지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신임 사외이사들은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수협은행의 경쟁력 제고 및 위상 강화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iva5@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