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가요소식] 뉴진스 '디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22위

송고시간2022-12-23 11:34

임영웅. 팬클럽 이름으로 사랑의 열매에 3억원 기부

구준엽, 신년 맞아 토끼 주제로 한 '묘령전' 작품 출품

뉴진스
뉴진스

[어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 뉴진스 '디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22위 = 뉴진스의 신곡 '디토'(Ditto)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22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3일 밝혔다.

'디토'는 한국,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6개 국가의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9일 공개된 '디토'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 100'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임영웅
임영웅

[물고기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임영웅. 팬클럽 이름으로 3억원 기부 = 가수 임영웅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3억원을 기부했다.

사랑의 열매 측에 따르면 임영웅이 2억원,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1억원을 모아 총 3억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이 지금까지 소속사와 함께 사랑의 열매에 기부한 성금 누적액은 8억원에 달한다.

아티스트에 이어 팬들도 나눔에 동참했다. '영웅시대' 광주전남 회원들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천500만원을 기부했다.

재단 측은 "아티스트 임영웅을 응원하는 영웅시대 광주전남 회원 191명이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광주 전남지역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구준엽 토끼 작품
구준엽 토끼 작품

[레이빌리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구준엽, 신년 맞아 토끼 주제로 한 '묘령전' 작품 출품 = 가수 구준엽이 새해를 앞두고 토끼를 소재로 한 전시회 'AMULET ; 신묘한이야기 - 묘령전'에 작품을 출시했다고 주최사 레이빌리지가 밝혔다.

구준엽은 작년에 호랑이를 주제로 한 '호령전'에 작품을 출품한 데 이어 올해에도 계묘년을 맞아 테이프를 소재로 검정 토끼를 형상화한 작품을 출품했다.

이번 묘령전에는 구준엽뿐만 아니라 강영진, 강형구, 고홍석, 그리다 등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됐다.

hu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