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尹대통령, 약현성당서 성탄 미사…"이웃사랑, 예수님 말씀 요체"

송고시간2022-12-24 22:22

성탄절 축하 미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성탄절 축하 미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서울 중구 약현성당에서 열린 '주님 성탄 대축일 미사'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2022.12.24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성탄절을 하루 앞둔 24일 저녁 서울 중구 약현성당에서 열린 '주님 성탄 대축일 미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미사에서 "예수님 말씀 중에 가장 요체가 되는 것은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이라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윤 대통령은 "예수님께서는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고 말씀하셨고, 그 진리는 바로 예수님의 말씀"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결국 우리 공동체에 대한 사랑과 연대가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하고 또 우리 공동체의 번영과 평화를 보장해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성탄절 축하 미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부부
성탄절 축하 미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부부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4일 서울 중구 약현성당에서 열린 '주님 성탄 대축일 미사'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2022.12.24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ane@yna.co.kr

그러면서 "저도 대통령으로서 우리 사회가 사랑과 박애와 연대에 기초해 자유와 번영과 평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성탄을 맞아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hye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