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쿠웨이트항공 여승무원 채용에 속옷 차림 신체검사"

송고시간2023-01-03 09:57

댓글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쿠웨이트항공이 작년 11월 스페인에서 승무원 채용 행사를 하면서 여성 후보자들을 속옷만 입힌 상태에서 신체 평가를 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중동의 승무원 채용 중개 업체인 MECCTI 주관으로 스페인 마드리드공항 부근 호텔에서 열린 채용행사에서 승무원을 꿈꾸며 참가한 여성들은 취업을 위해 2차례에 걸친 신체 평가 과정을 거쳐야 했다.

홈페이지 캡처. DB화 및 재배포 금지

홈페이지 캡처. DB화 및 재배포 금지

1차 평가는 남성 심사원이 주도해 눈에 띄는 상처를 가졌거나 과체중인 후보자를 탈락시켰다.

속옷 차림의 신체 평가는 2차에서 이뤄졌다.

2차 심사에 올라간 23세의 한 여성은 별도로 마련된 방에 들어가자 여성 심사원이 몸의 문신이나 상처를 확인하려 한다며 옷을 벗을 것을 요구해 속옷 차림으로 서 있어야 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23세의 여성도 마찬가지 상황을 전하면서 "심사원이 무언가를 적을 때 나는 동물원의 동물이 된 기분이었다"고 밝혔다.

19세의 참가자는 바지와 블라우스를 벗어야 했다며 심사원들은 일부 참가자에게 살을 뺄 의향이 있는지 등도 물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쿠웨이트항공과 MECCTI는 취재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이번 채용 행사 공고문에는 승무원 후보자들의 키와 몸무게 조건도 명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ev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