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다 캐논이네요' 이재용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다"

송고시간2023-01-19 21:09

댓글
윤석열 대통령 다보스포럼 특별연설 기다리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윤석열 대통령 다보스포럼 특별연설 기다리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다보스=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9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특별연설을 앞둔 윤석열 대통령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정상 특별연설은 2010년 이명박 전 대통령, 2014년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9년 만에 대면으로 이뤄졌다. 2023.1.19 kane@yna.co.kr

(다보스=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참석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19일(현지시간) 자신의 전날 '캐논 발언'과 관련,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네"라고 다시 농담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다보스포럼 특별연설에 참석한 이 회장은 이날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그게 기사가 나왔어요?"라며 이같이 답변했다.

니콘은 캐논의 최대 경쟁사로, 모두 일본 카메라 제조사다.

앞서 이 회장은 전날 저녁 '한국의 밤' 행사에서 한국 취재진과 카메라를 소재로 가벼운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이 회장은 윤 대통령의 입장을 기다리던 중 취재진에게 "(앞선 방문지인) 아부다비에서 (취재진을) 오랜만에 봤더니 다 캐논(카메라)이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물어봤어. (니콘은) 동영상이 안 돼서 다 캐논만 쓴다더라. 내가 직업병이 있어서, 나를 사진을 다 찍는데, 근데 카메라가 다 캐논만 있다"며 웃었다.

이 회장은 지난 14∼17일 윤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했으며, 스위스 일정도 함께하고 있다.

hanj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