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왼손은 거들뿐"…돌아온 '슬램덩크'에 농구용품 소비 늘었다

송고시간2023-01-24 09:11

댓글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수업 시간에 선생님 몰래 꺼내 보던 추억의 만화인데 개봉해서 무척 반가웠어요. 일러스트북은 이미 샀고 농구화와 운동 가방도 추가로 살 계획이랍니다." (27세 직장인 안모씨)

슬램덩크 전집 해시태그
슬램덩크 전집 해시태그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990년대 인기 만화 '슬램덩크'를 스크린에 옮긴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한 이후 농구화, 농구가방, 농구복 등 농구용품 판매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쓱닷컴)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한 뒤 일주일이 지난 시점인 11일부터 18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농구용품 판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만화 카테고리에서는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세트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주목받고 있다.

같은 기간 G마켓·옥션에서 농구 관련 상품 판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농구화는 488%나 늘었고, 농구복(350%), 농구용품(92%), 농구가방(32%) 순이었다.

슬램덩크 만화 주문 수량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천57%나 늘어 영화 개봉 효과를 톡톡히 봤다.

소셜미디어(SNS)상에서는 '#슬램덩크전집','#슬램덩크피규어','#슬램덩크더퍼스트' 등 슬램덩크 관련 해시태그 게시글을 다수 찾아볼 수 있었다.

슬램덩크 팬이라고 소개한 누리꾼은 자신의 SNS 계정에 "슬램덩크의 완성은 각자에게 있을 슬램덩크와의 어린시절 추억"이라며 슬램덩크 전집 사진을 올렸다.

30·40세대 감성 자극 '슬램덩크' 인기몰이
30·40세대 감성 자극 '슬램덩크' 인기몰이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지난 4일 개봉과 동시에 일일 박스오피스 2위로 진입한 1990년대 인기 일본 만화 '슬램덩크'의 극장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꾸준히 관객을 모으면서 2~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사진은 15일 서울 한 영화관의 슬램덩크 홍보물. 2023.1.15 scape@yna.co.kr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더현대 서울에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피규어와 유니폼을 비롯해 200여종의 굿즈 상품을 선보인다.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가 휴대폰 케이스, 여권지갑, 키링 등 제품 60여종을 선보이고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에이카화이트'는 의류 및 잡화 상품 20여종을 준비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개봉 2주 만인 지난 17일 누적 관객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새해 들어 100만 관객을 돌파한 첫 영화가 됐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1990년대 당시 청년층으로 슬램덩크를 즐기던 세대가 중장년층이 되면서 구매력이 상승해 농구용품 소비를 이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눈물 한 바가지"…아재들 울린 '슬램덩크'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built@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