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프로야구 kt, 스프링캠프 훈련 시작…"새 얼굴 발굴 집중"

송고시간2023-02-02 10:49

댓글
선수들에게 지시사항 전달하는 이강철(앞) kt wiz 감독
선수들에게 지시사항 전달하는 이강철(앞) kt wiz 감독

이강철 kt wiz(앞) 감독이 1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키노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열린 스프링캠프 첫 훈련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지시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kt wiz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kt wiz가 1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키노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스프링캠프 첫 훈련을 소화하며 본격적인 2023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kt는 "선수단은 지난달 29일 캠프지에 도착했으며 자율 훈련 등으로 현지 적응을 마친 뒤 1일 첫 공식 훈련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날 훈련엔 새 외국인 투수 보 슐서를 비롯해 모든 선수가 참가했다.

이강철 감독은 첫 훈련을 앞두고 "캠프지의 날씨가 좋다"며 "좋은 환경에서 선수들이 몸을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엔 국제대회가 많이 열리는 만큼 새로운 얼굴 발굴과 포지션별 백업 선수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훈련하는 kt wiz 선수들
훈련하는 kt wiz 선수들

프로야구 kt wiz 선수들이 1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키노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열린 스프링캠프 첫 공식 훈련에서 몸을 풀고 있다. [kt wiz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최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개인 훈련을 소화한 토종 선발 소형준은 "(프로 데뷔한) 2020년 이곳에서 스프링캠프 훈련을 한 뒤 신인왕이 됐고 가을 야구를 경험했다"며 "올해에도 좋은 기운을 받아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다.

cycl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