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건희 여사, 수어의날·장애인 전시회 잇달아 참석

송고시간2023-02-03 18:17

댓글

"축하합니다" 수어 인사도

수어로 축하메시지 전달하는 김건희 여사
수어로 축하메시지 전달하는 김건희 여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김건희 여사가 3일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수어의 날 기념식에서 수어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2023.2.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가 3일 장애인 관련 행사에 잇달아 참석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수어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여사는 수어로 "안녕하세요. 한국수어의 날을 축하합니다"라고 했다.

이어 "저의 수어 선생님이 제일 처음 배운 언어는 수어라고 합니다"라며 "여러분들의 손은 서로를 이어주는 목소리다. 그 목소리가 어디서나 더 잘 보이도록 제가 손을 잡아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기념식장에 입장하면서 농인 참석자들에게 수어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한국수어의 날은 수어 사용 권리를 높이고, 수어에 대한 국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정부는 다음주 농인 가족에 대한 맞춤형 개발교육을 포함한 '제2차 한국수어발전기본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김 수석은 밝혔다.

수어 연습하는 김건희 여사
수어 연습하는 김건희 여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김건희 여사가 3일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수어의 날 기념식 입장에 앞서 축하 메시지를 수어로 연습하고 있다. 2023.2.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김 여사는 이어 서울 인사동 KCDF갤러리에서 개최된 '제1회 국민일보 아르브뤼미술상' 전시회에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브뤼미술상은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을 발굴·지원해 활동 기반을 지원하려는 취지로 제정됐다.

김 여사는 최근 들어 윤 대통령과 동행하지 않는 일정을 연이어 소화하고 있다.

새해 들어 대구 서문시장을 찾았고, 지난달 31일에는 성남시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디자인계 신년인사회에 단독 참석했다.

한남동 관저에서 국민의힘 여성 의원·국무위원 배우자·대통령실 행정관들과 4차례 비공개 오찬을 갖기도 했다.

dhl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