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김승호 인사처장, 몽골 총리와 오찬…인사행정 협력 논의

송고시간2023-02-13 14:00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은 13일 한국을 찾은 롭상남스라이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와 오찬을 하고 인사행정 협력을 논의했다.

김 처장과 어용에르덴 총리는 오찬에서 양국의 인사제도 교류 필요성 및 인사행정 협력 강화 등을 논의했다고 인사처가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

김 처장은 "민주주의, 자유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양국이 오랜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상호 호혜적 실직 협력을 지속 추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인사행정 분야에서는 몽골 측 관심사인 전자인사관리시스템(e-사람) 개발, 공무원 역량 강화 부문 교류를 지속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어용에르덴 총리는 "몽골 정부의 중장기 발전 정책인 '전략 2050'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서는 효율적 인사관리 제도와 전문적이고 역량 있는 공무원 양성이 중요한 요소"라며 "한국 정부의 인사 제도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어용에르덴 총리는 몽골 정부의 전반적 인사정책을 집행하는 내각관방부 장관 출신으로, 장관 재임 시절인 2019년 인사처와 한·몽 인사행정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인사제도 협력 강화에 관심을 보여왔다고 인사처는 설명했다.

김 처장은 지난해 11월에도 한국을 찾은 다쉬제게브 아마르바야스가랑 몽골 내각관방부 장관과 면담한 바 있다.

dhle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