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뉴진스 '디토' 멜론 일간 차트 누적 최다 1위
송고시간2023-03-07 16:29
YG 신인 '베이비몬스터', 데뷔조 선발 영상 10일 첫선
한스 치머, 유럽 투어 콘서트 영상 발매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 뉴진스 '디토' 멜론 일간 차트 누적 최다 1위 = 뉴진스의 겨울 싱글 선공개 곡 '디토'(Ditto)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의 일간 차트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고 7일 소속사 어도어가 밝혔다.
'디토'는 지난해 12월 19일 음원이 공개된 이후 이달 6일까지 78회 연속 1위를 차지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운 종전 최다 기록인 75회를 넘어섰다.
어도어는 "디토는 멜론 주간 차트에서도 11주간 1위를 지켰다"며 "이 기록 역시 2004년 멜론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최장기간"이라고 밝혔다.
뉴진스는 최근 진행된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신인', '최우수 K팝 음반', '최우수 K팝 노래' 3개 부문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 YG 신인 '베이비 몬스터', 데뷔조 선발 영상 10일 첫선 =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최종 데뷔 멤버 선발 과정을 담은 영상이 10일 0시에 공개된다고 7일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데뷔조 선발 영상 '라스트 이밸류에이션'(Last Evaluation)은 첫 번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베이비몬스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예비 멤버들의 잠재력을 사전에 공개하고 객관적인 대중의 눈으로 냉정하게 평가받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고 소개했다.
▲ 한스 치머, 유럽 투어 음반 발매 =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치머가 2022년 유럽 투어 콘서트에서 녹음한 '한스 짐머(치머) 라이브'(HANS ZIMMER LIVE)를 발매했다고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밝혔다.
한스 치머는 '인셉션', '인터스텔라', '블랙호크다운' 등 200편 이상의 영화, 드라마, 게임의 음악을 제작했다.
이번 음반은 2022년 3월 11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시작해 4월 30일 스웨덴 스톡홀름 공연까지 24개 도시에서 진행한 유럽 투어의 무대 녹음본들을 선별해 담았다.
영화 '원더우먼', '글래디에이터', '캐리비안의 해적' 등 그가 제작한 곡 31곡이 수록됐다.
한스 치머는 "이 음반의 존재 이유는 환상적인 음악가들이 최고의 상태로 연주한다는 것, 그리고 음악가와 관객을 하나로 모으는 것에 있다"고 소개했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3/07 16:2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