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골든차일드 Y, 첫 솔로곡 '바람이라면' 발표
송고시간2023-03-15 16:31
SM, 법무법인 세종과 아티스트 보호 업무협약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프로듀서 코스믹보이, 신보 '캔 아이 낫?' 발표…빅나티 참여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 골든차일드 Y, 첫 솔로곡 '바람이라면' 발표 = 그룹 골든차일드의 Y(와이)가 데뷔 6년 만의 첫 솔로곡 '바람이라면'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바람이라면'은 서정적인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별곡이다. 이별 후 방황하는 마음이 그리움으로 이어진 한 남자의 감정선을 표현했다.
Y는 2017년 골든차일드로 데뷔한 후 그룹의 메인 보컬을 맡아 활동했다.
첫 솔로곡을 내놓은 Y는 오는 20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 SM, 법무법인 세종과 아티스트 보호 업무협약 =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법무법인 세종과 업무 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기존의 메일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한 증거 수집 방식과 더불어 신고 기능이 있는 가칭 '광야 119'(KWANGYA 119) 사이트를 개설해 세종과 함께 불법 행위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불법행위에 있어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 걸그룹 뉴진스의 'OMG'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밝혔다.
'OMG'는 이달 13일 기준으로 누적 스트리밍 횟수 2억207만6천893회를 기록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와 '디토'(Ditto)에 이어 3번째 2억회 이상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뉴진스의 '어텐션'(Attention)과 '쿠키'(Cookie)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회 이상 재생됐다.
▲ 프로듀서 코스믹보이, 신보 '캔 아이 낫?' 발표…빅나티 참여 = 프로듀서 코스믹보이가 신보 '캔 아이 낫?'(Can I Not)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EMA가 밝혔다.
신보에는 가수 빅나티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타이틀곡 '어린어른'을 포함해 8곡이 수록됐다.
소속사는 "한 성인이 겪는 인생의 전환점에서 비롯된 주제를 코스믹보이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다"고 소개했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3/15 16:3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