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SK에코플랜트·엔츠, 탄소배출 관리 솔루션 고도화 협약

송고시간2023-03-29 09:14

탄소회계·관리 플랫폼 고도화 업무협약식
탄소회계·관리 플랫폼 고도화 업무협약식

[SK에코플랜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탄소회계 솔루션 개발 기업인 엔츠와 탄소배출량 진단·감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탄소회계란 사업 활동으로 발생한 기업의 모든 탄소 배출량과 감축량을 기록해 데이터로 변환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뜻한다.

탄소회계 솔루션은 그간 수기로 작성해 관리해온 각종 환경 데이터를 자동으로 측정해 리포팅 작성, 감축 계획 수립까지 해결해 주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엔츠가 보유한 탄소회계 기반 탄소배출 관리 솔루션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RE100 로드맵 설정, 이행방안별 비용 분석, 실적 관리와 같은 세부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새로운 기능에 대한 공동 기획과 테스트를 위한 파일럿 대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엔츠는 서비스의 기획과 소프트웨어 설계 및 구현, 운영·유지보수를 맡는다.

양사는 외부의 우수한 탄소감축 솔루션을 발굴해 플랫폼에 등록하고 중개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이 시나리오별 탄소 감축 예상치를 사전에 확인해 직접 해결 방안을 선택, 관리할 수 있는 종합솔루션 기능도 제작한다. 탄소배출권 거래 서비스도 확장할 계획이다.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별 표준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해 필요한 기업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 플랫폼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공급할 방침이다.

chi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