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충청 특별지자체 준비위 출범…전문가 등 48명으로 구성

송고시간2023-03-30 10:05

협력사업 분야와 광역행정체계 기본방향 제시 계획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출범식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출범식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지난 1월 31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열린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출범식'에서 이장우 대전시장(가운데)을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지사와 시도의회 의장 등이 합동추진단 현판 제막을 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023.1.31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충청권 초광역 협력의 촉매 역할을 수행할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준비위원회가 30일 첫발을 내디뎠다.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은 이날 세종시 지방자치회관 대회의실에서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준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충청권 특별지자체 설립에 앞서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초광역 협력 선도사업을 중점 발굴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준비위원회는 충청권 4개 시도가 추천한 전문가와 시민단체 회원 등 위촉위원 36명과 시도 공무원 12명 등 총 48명(시도별 12명)으로 구성됐다.

광역기획, 광역인프라, 광역산업경제, 광역사회문화 등 4개 분과로 구성됐다.

이들 분과는 민·관 협력을 토대로 합동추진단 운영 종료 시까지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협력사업 분야와 광역행정체계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김현기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사무국장은 "인구감소와 환경, 경제 등 충청권 초광역 협력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준비위원회가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w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