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강원도서 별 보고 칵테일 만들고…백화점 밖으로 나간 문화센터

송고시간2023-04-23 06:00

예술투어 강좌가 열리는 뮤지엄산
예술투어 강좌가 열리는 뮤지엄산

[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강원도 철원의 밤하늘을 보며 별을 관측하는 '별빛투어'와 여름밤 공원을 달리는 '나이트 런' 등 백화점의 문화센터 강좌가 매장 밖으로 나온다.

롯데백화점은 여름학기 문화센터에서 이처럼 다양한 이색 강좌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백화점 문화센터 내 강의실이 아닌 외부에서 진행하는 강좌를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렸다.

지난 3년간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억눌렸던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수요가 올해 엔데믹과 함께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

롯데는 우선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관련 강좌를 다양하게 내놓는다.

기존에는 강의실에 앉아 영상이나 이미지로 여행지를 소개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번 여름 문화센터에서는 별과 예술, 커피 등 3가지 주제로 당일치기 여행을 선보인다.

우주과학 작가와 별을 관측하거나 유명 칼럼니스트와 강릉의 다양한 커피를 맛보며 하루짜리 여행 강좌를 즐길 수 있다.

시원한 여름밤에 어울리는 야간 강좌도 다양하게 마련돼있다.

여러 종류의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한 '여름밤 알디프 티 칵테일파티'와 시원한 밤바람과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영화제' 등이 대표적이다.

홍콩관광청과 함께 준비한 홍콩 문화 강좌를 수강하면 추첨을 통해 왕복 항공권도 준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shin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