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광주시-민주당 광주시당 '군 공항 이전' 등 현안 협력

송고시간2023-04-24 14:51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과 광주시가 광주 군 공항 이전과 복합쇼핑몰 유치 등 주요 현안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민주당 광주시당-광주시 자치분권정책협의회
민주당 광주시당-광주시 자치분권정책협의회

[민주당 광주시당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민주당 광주시당은 광주시와 24일 광주시청에서 제2차 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이병훈 광주시당 위원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국회의원,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및 기초의회 의장단 등이 참석했다.

민주당과 광주시는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사전 준비 회의를 열어 광주 군 공항 특별법 후속 조치와 복합쇼핑몰 유치에 따른 교통 인프라 지원 등 13가지 협의 의제를 정했다.

양측은 광주 군 공항 특별법 제정 후속 조치로 군 공항 이전 이후 국가 지원의 구체적 근거와 이전 부지에 대한 명확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특별법 시행령에 반영되도록 정부 등을 상대로 설득하기로 했다.

복합쇼핑몰은 광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서남권 핵심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 지원을 끌어내고, 쇼핑몰 예정지 인근 교통인프라를 미리 확충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지원, KTX 배차 횟수 증편, 선교저수지 복합 호수공원 조성, 광주역~광주송정역 셔틀열차 코레일 직영 운영 등 지역 현안 사업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병훈 시당위원장은 "시 차원에서는 시장과 시의원, 구차원에서는 구청장과 구의원들이 협업해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측면에서 대단한 의미가 있다"며 "모두 힘을 합쳐서 잃어버린 당심과 민심을 되찾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시장은 "군공항 이전 특별법은 4개월 후 시행되기 때문에 시행령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광주와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시행령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는 전담반을 구성해 후속 대응을 하고 있다. 시행령 제정까지 힘을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inu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