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KBS, 연말 코미디 프로 방송한다…'개콘' 종영 3년여만

송고시간2023-05-26 11:02

KBS
KBS

[K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KBS가 '개그콘서트' 종영 3년여 만에 올해 연말 신규 코미디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KBS는 26일 새 코미디 프로그램을 연말에 편성하기로 하고 그 무대에 오를 크루(Crew) 선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그콘서트'는 과거 시청률 30%에 근접하며 공개 코미디의 인기를 견인했으나 침체기 끝에 2020년 6월 막을 내렸다.

공개 코미디 포맷 자체가 시들해진 것도 원인이었지만, '개그콘서트'가 외모 비하 등 시대에 뒤처진 코미디나 편파적인 정치 풍자를 선보인 점도 시청률에 발목을 잡았다.

다만 KBS는 '개그콘서트'를 종영할 당시 "새로운 변신을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혀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을 재개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개그콘서트'가 막을 내린 후 국내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은 tvN '코미디빅리그'가 유일하게 남아 명맥을 잇고 있다.

2011년 처음 방송된 '코미디빅리그'는 케이블 채널 특성상 전성기 '개그콘서트'만큼의 시청률을 기록하진 못했으나 각 팀이 경쟁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신선한 재미 요소를 선보였다.

KBS는 새 프로그램을 위한 크루를 모집하면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영상이나 대본 등 자신의 역량이 담긴 자유 형태로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최대한 문턱을 낮춰 인재를 끌어들이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서류에 합격한 이들은 6월 중 면접을 보게 된다. 최종 선발된 크루는 신규 프로그램의 무대에 올라 공개 코미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KBS 신규 코미디 프로그램 크루 모집
KBS 신규 코미디 프로그램 크루 모집

[K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ae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