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롯데백화점, 친환경 테마 행사

송고시간2023-05-30 06:00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백화점은 친환경 캠페인 '리어스'(REEARTH) 1주년을 맞아 다음 달 1일부터 8월 17일까지 '디어, 마이 플래닛'(Dear My Planet)이라는 이름의 테마 행사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고 작은 실천 하나가 지구를 살리는 첫걸음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취지다.

롯데백화점 '디어, 마이 플래닛' 체험 전시관. [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백화점 '디어, 마이 플래닛' 체험 전시관. [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우선 다음 달 2∼18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대형 리어스 체험관을 운영한다. '업사이클링'(새활용) 상품을 판매하고 친환경 아트워크도 전시한다.

롯데월드몰 외에 다른 점포에서도 고객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이색 친환경 행사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다음 달 3일 동탄점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내게 필요치 않은 물건이 다른 누군가에게 필요할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경제관념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자는 취지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도 친환경 프로젝트를 지속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1번지' 기업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luch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