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것'…대구펫쇼 9일 개막
송고시간2023-06-06 08:35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반려동물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즐길 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구펫쇼'가 오는 9일 엑스코 동관 전시장에서 개막한다.
6일 대구시에 따르면 엑스코와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150개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참가해 사흘 동안 강아지·고양이 사료, 간식, 영양제, 인식표, 반려동물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기존에 참여했던 전통적인 제품군 외에도 화식, 고압산소치료기, 훈련연계서비스앱 등 이색 품목 취급 업체들도 대거 참가한다.
또 행사장에 '펫-스티발' 코너를 마련,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 OX퀴즈, 자선경매 등 행사도 진행되고 자선경매 수익금은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해 사용토록 할 계획이다.
10∼11일에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건강검진, 유기동물 입양 홍보관을 운영하고 동물 전문가들이 참가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코너도 진행된다.
이 밖에 반려견 기질평가, 펫티켓 교육, 반려동물 입양 전 교육, 국제 도그쇼, 미용대회, 반려동물 아로마 마사지 등 다양한 반려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지는 '반려동물 문화축제'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기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du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6/06 08:3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