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경찰관 추락사' 마약모임 주도한 3명 구속심사

송고시간2023-09-11 11:24

'경찰관 추락사' 마약모임 주도한 3명 구속심사
'경찰관 추락사' 마약모임 주도한 3명 구속심사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현직 경찰관이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추락사할 당시 마약 모임을 함께 한 일행 3명이 11일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오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3.9.11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원정 기자 = 현직 경찰관이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추락사할 당시 마약 모임을 함께 한 일행 3명의 구속 여부가 11일 결정된다.

서울서부지법 정인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모(31)씨와 이모(31)씨, 정모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달 26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 사이 정씨가 임대한 서울 용산구의 한 아파트 14층 집에서 모임을 하고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이들이 장소를 제공하고 마약을 준비하는 등 마약 투약 목적의 모임을 주도했다고 보고 지난 7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당일 모임에 모두 21명이 참석한 사실을 확인하고 사건 이후 해외로 출국한 1명을 제외한 참석자들을 상대로 마약류 정밀검사를 하고 있다.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씨 등 3명을 포함한 5명에게서는 케타민·MDMA(엑스터시)·필로폰 등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나머지 참석자들의 정밀감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참석자 가운데 강원경찰청 소속 A 경장이 일요일인 지난달 27일 오전 5시께 모임이 열린 아파트에서 추락해 숨졌다. 경찰은 모임에 참석하기 전 일부가 들른 서울 이태원의 클럽을 지난 5일 압수수색해 참석자들 동선을 추적하는 한편 A 경장의 마약 투약 여부를 조사 중이다.

away777@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