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BTS 슈가 22일 병역 의무 시작…팀에서 세 번째 복무

송고시간2023-09-17 14:03

소속사 "근무지 방문 삼가달라" 당부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오는 22일부터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7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슈가가 다가오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된다"고 공지했다.

방탄소년단에서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것은 지난해 12월 입대한 진과 올해 4월 입대한 제이홉에 이어 슈가가 세 번째다.

1993년생인 슈가는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그는 그러나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마쳤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슈가는 다른 멤버들과 달리 지난해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그 사유는 공식적으로 공개된 바 없지만, 일각에서는 그가 지난 2020년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은 것과 관련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빅히트뮤직은 군부대가 아닌 민간인과의 접점이 많은 공공기관에서 복무하게 되는 사회복무요원의 특성을 고려한 듯 "대체 복무 기간 근무지 방문을 삼가 달라"라고 당부했다.

슈가는 방탄소년단에서 래퍼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활약했다.

그는 올해 4월 내놓은 첫 공식 솔로 앨범 'D-데이'(D-DAY)로 발매 당일 100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

슈가는 올해 전 세계 10개 도시를 도는 솔로 월드투어도 열고 30만명이 넘는 관객을 모은 바 있다.

tsl@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