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서울대 16분 만에 달린다…신림선 도시철도 28일 개통
송고시간2022-05-24 16:16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5/24 16:16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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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동작구 차량기지에서 공개된 전동차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역에서 공개된 신림선 전동차의 내부.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동작구 차량기지에서 공개된 전동차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동작구 차량기지에서 공개된 전동차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공개된 신림선 전동차의 맨 앞 차량에서 바라본 선로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공개된 신림선 전동차의 맨 앞 차량에서 바라본 선로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공개된 신림선 전동차의 맨 앞 차량에서 바라본 선로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동작구 신림선 도시철도 차량기지에서 공개된 전동차 외부. 서울시는 도림천변을 따라 급곡선 구간이 많은 신림선의 특성을 고려해 시내 도시철도 가운데 최초로 고무차륜 전동차를 도입했다. 고무차륜 전동차는 철제차륜 전동차보다 궤도와 마찰에 따른 소음이 적고, 제동 거리가 짧으며 탈선 위험도 낮다.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동작구 신림선 도시철도 차량기지에서 공개된 전동차 외부. 서울시는 도림천변을 따라 급곡선 구간이 많은 신림선의 특성을 고려해 시내 도시철도 가운데 최초로 고무차륜 전동차를 도입했다. 고무차륜 전동차는 철제차륜 전동차보다 궤도와 마찰에 따른 소음이 적고, 제동 거리가 짧으며 탈선 위험도 낮다.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이정화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이 신림선 전동차의 고무차륜을 설명하는 모습. 서울시는 도림천변을 따라 급곡선 구간이 많은 신림선의 특성을 고려해 시내 도시철도 가운데 최초로 고무차륜 전동차를 도입했다. 고무차륜 전동차는 철제차륜 전동차보다 궤도와 마찰에 따른 소음이 적고, 제동 거리가 짧으며 탈선 위험도 낮다.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공개된 신림선 전동차의 맨 앞 차량에서 바라본 선로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개통을 나흘 앞두고 24일 공개된 신림선 전동차 외부. 서울시는 도림천변을 따라 급곡선 구간이 많은 신림선의 특성을 고려해 시내 도시철도 가운데 최초로 고무차륜 전동차를 도입했다. 고무차륜 전동차는 철제차륜 전동차보다 궤도와 마찰에 따른 소음이 적고, 제동 거리가 짧으며 탈선 위험도 낮다. 2022.5.24 utzzza@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서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16분 만에 달리는 신림선 도시철도가 28일 개통한다. 9호선 샛강역·1호선 대방역·7호선 보라매역·2호선 신림역 등 4개의 환승역을 지나는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개통을 나흘 앞둔 24일 서울 여의도 샛강역의 신림선 개찰구의 모습. 2022.5.24 utzzza@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