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재생시간 03:06 [현장연결] 한국당, 조국 임명 관련 긴급 의원총회

[현장연결] 한국당, 조국 임명 관련 긴급 의원총회

송고시간2019-09-09 17:1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자유한국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강력 반발하며 긴급 의원총회를 진행했습니다.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조국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한 이 폭거에 대해서 우리가 모든 힘을 다 모아서 총력 투쟁을 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조국의 민낯을 국민들에게 알려드리면서 국민들 마음속으로 들어가서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한 저희들의 마음을 알려드릴 수 있는 이런 방법들을 강구하겠습니다.

오늘, 지금 끝나고 나면 현충원에 가서 우리나라를 지키지 못한 이 부분에 관해서 사죄의 마음으로 참배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광화문으로 옮겨서 거기서 퇴근하시는 국민들에게 이 문재인 정권의 폭거를 알려드리는 그런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시민들의 출퇴근 과정에서 전국적으로 이렇게 문 정부의 폭거를 알리는 그런 출퇴근 시위를 하고 또 국민들에게 설명해 드리는 기회들을 갖겠습니다. 많은 사람이 동원되는 투쟁이 아니라 진정성을 가지고 하는 그런 투쟁이 지속될 수 있도록 반드시 잘못된 장관 임명이 철회될 수 있도록 정부가 사과할 수 있도록 국민 앞에 엎드릴 수 있도록 그렇게 만들어가겠습니다.

(의총이 생각보다 길어졌는데 이유가 있나요?)

다양한 많은 투쟁의 방법들을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런 것들을 수렴해서 앞으로 투쟁을 해나가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천막투쟁 얘기도 있는데…)

지금 이제 결정된 것은 조금 전에 제가 말씀드린 것인데 상황을 감안해 가면서 다양한 투쟁을 병행해 나가자, 의원들이 그렇게 의견을 모았습니다. 말씀하신 그런 방법들도 상황에 따라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도부를 향한 성토의 목소리도 있었다고 하던데 어떻게 보실까요?)

한목소리로 함께 가자, 이것이 우리들의 오늘의 결론이었습니다.

(일부 의원님들 사이에서 의원직 총사퇴하자 이런 말씀도 나오셨다고 들었는데 이 부분은…)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투쟁을 다 하자 그런 관점에서 여러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그런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