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재생시간 01:33 이제 누가봐도 특급스타…손흥민, 발롱도르 30인 최종후보 포함

이제 누가봐도 특급스타…손흥민, 발롱도르 30인 최종후보 포함

송고시간2019-10-22 15:4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앵커]

잉글랜드프로축구 토트넘의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가 월드클래스로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리오넬 메시 등 특급 스타들과 함께, 축구계 최고 권위의 상인 발롱도르 후보에 포함됐습니다.

안홍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기자들과 각국 대표팀 감독, 주장들이 수상자를 선정하고, 축구 잡지 프랑스풋볼이 수여하는 발롱도르는, 축구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인정받습니다.

지난 시즌 토트넘을 유럽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으로 이끄는 등 절정의 활약을 펼친 손흥민이 2019년 발롱도르에 초대받았습니다.

30인의 최종 후보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특급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한국 선수가 발롱도르 후보에 든 건 설기현과 박지성에 이어 세 번째.

하지만 후보 수가 50명에서 30명으로 줄어든 2008년 이후에는 손흥민이 처음입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뒤 프랑스풋볼이 선정하는 챔피언스리그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리며 일찌감치 발롱도르 후보 지명을 예고했습니다.

<손흥민 / 토트넘 홋스퍼> "응원과 환호 덕분에 제가 좋은 경기와 멋있는 모습 보여줄 수 있어서 영광스러운 자리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하고…"

한국 축구의 미래, 발렌시아의 이강인은 21세 이하 선수에게 주는 코파 트로피 후보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9 발롱도르 시상식은 12월 2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립니다.

연합뉴스TV 안홍석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