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재생시간 01:44 소독 효과 높이려면 "물 섞지 말고 적셔서"

소독 효과 높이려면 "물 섞지 말고 적셔서"

송고시간2020-03-27 07:4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앵커]


코로나19 사태 이후 공공시설은 물론 집에서도 소독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정용 소독제를 사용할 때 물을 섞거나 분무기로 뿌리기만 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윤솔 기자가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기자]


주로 집에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프리랜서 강동리 씨.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소독제를 이용해 청소를 하는데 물과 소독제를 섞곤 합니다.

<강동리 / 프리랜서> "물 걸레질을 많이 하잖아요. 거기에 물로만 닦는 것보다 소독제를 조금 더 첨가하면 그래도 살균 효과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하지만 용액에 물을 탈 경우 소독 효과가 떨어집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소독제는 물을 타면 용액이 묽어져 효과가 떨어지고 세제나 다른 약품을 섞으면 화학반응이 일어나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희석하라고 안내된 소독제나 가정용 락스로 청소하고 싶다면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찬물에 희석해 사용해야 합니다.

용액을 뿌리고 가만히 놔두는 것보다 수건에 적셔서 닦아내는 게 소독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 분무기 형태의 제품을 쓸 때는 소독약을 흡입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기 중에 뿌려도 되는 성분인지 확인하고 아래쪽을 향해 날리지 않게 소독해야 합니다.

<원용남 / 한국방역협회 서울지회장> "몸에 해로운 게 있고 이로운 게 있는데 그걸 먼저 보시고 제품의 성분에 따라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몸에 해로운 성분이 포함됐다면 마스크와 라텍스 장갑 등 장비를 갖추고 소독하는 게 안전합니다.

연합뉴스TV 윤솔입니다. (solemi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