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재생시간 01:52 박사방 공범 재판 본격화…반성문 8번 낸 조주빈

박사방 공범 재판 본격화…반성문 8번 낸 조주빈

송고시간2020-05-24 10:03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앵커]


텔레그램 '박사방' 주요 공범들에 대한 정식 재판이 이번 주부터 열립니다.

다음 달 재판을 앞둔 조주빈은 이달에만 반성문을 8번 제출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주 주요 재판을 박수주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서울중앙지법은 오는 27일 박사방 조주빈의 주요 공범인 18살 강훈에 대한 본격 심리에 착수합니다.

강훈은 성 착취물을 만들어 유포하고 윤장현 전 광주시장을 속여 돈을 뜯어내는 등 11개 혐의로 이달 초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박사방 주요 공범 중 정식 재판을 받는 건 강훈이 처음.

다만 검찰이 주말을 앞두고 법원에 재판 연기를 요청해 기일이 미뤄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를 두고 검찰이 범죄단체 조직죄나 음란물을 합성한 '딥페이크' 사진 유포 혐의를 추가로 적용하려는 것 아니냔 관측이 나옵니다.

26일에는 박사방에 연루된 전 거제시청 공무원 천모씨의 재판이 열립니다.

천씨가 성착취물을 찍고 유포한 혐의를 일부 부인해 이날 재판에는 미성년 피해자가 증언대에 설 예정입니다.

다음달 11일에는 조주빈의 첫 재판이 시작되는 가운데, 조 씨는 이달 반성문만 8번 제출했습니다.

1심 선고를 하루 앞두고 갑작스레 재개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동생의 웅동학원 비리 혐의 재판은 27일 열립니다.

재판부 직권으로 변론이 재개됐는데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노성환 / 조국 동생 변호인> "재판부가 지금의 증거만으로 당연히 공소사실 인정하기가 쉽지가 않으니까 추가로 증거 입증이나 이런 부분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 텐데 어떤 부분이냐에 대해선 직접 들어봐야 되겠죠."

29일에는 '별장 성접대' 윤중천 씨의 항소심과 '프로듀스 101 투표 조작' PD들에 대한 1심 선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박수주입니다. (sooju@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