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35 [SNS 핫피플] 유튜버 도티의 샌드박스, 뒷광고 논란 사과 外

[SNS 핫피플] 유튜버 도티의 샌드박스, 뒷광고 논란 사과 外

송고시간2020-08-07 19:03

댓글


▶ 유튜버 도티의 샌드박스, 뒷광고 논란 사과

SNS 핫피플, 오늘은 유튜브 '뒷광고' 논란 관련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최근 인기 유튜버들이 광고주로부터 대가를 받았는데도 유료 광고라는 표기를 하지 않아 논란이 됐죠.

유명 유튜버 도티가 이끄는 샌드박스네트워크도 '뒷광고'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자 시청자들에게 사과했습니다.

샌드박스는 소속 유튜버 영상을 전수 조사한 결과, 일부 영상에 유료 광고 관련 표기 문구가 누락됐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정확한 유료 광고 정보를 고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참고로 샌드박스에는 도티를 비롯해 방송인 유병재 씨 등 유명 유튜버들이 속해 있습니다.

▶ 혁오 음악 루이비통 패션쇼에 등장

다음 핫피플은 밴드 혁오입니다.

밴드 혁오가 올해 2월 발매한 앨범 '사랑으로' 수록곡이 최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패션쇼에 등장했습니다.

어떻게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패션쇼에 한국 가수의 음악이 흘러나왔을까 궁금하실 텐데요.

사실 혁오와 루이비통의 인연은 루이비통 아트 디렉터 버질 아블로가 혁오의 SNS계정을 팔로우하면서 시작됐습니다.

버질 아블로는 혁오의 앨범 '사랑으로'가 발매됐을 때도 직접 홍보에 나서며 밴드 혁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이번 루이비통 패션쇼에 노래를 사용해도 되는지 혁오에게 직접 문의했다는 후문입니다.

밴드 혁오가 국내를 넘어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는 글로벌밴드라는 것을 확실히 인증한 자랑스러운 사례가 아닐까 싶네요.

지금까지 SNS 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