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54 문대통령, 23일 유엔총회서 한반도평화 지지 당부

문대통령, 23일 유엔총회서 한반도평화 지지 당부

송고시간2020-09-17 17:34

댓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화상으로 참석합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23일 새벽, 기조연설에서 한반도 평화 노력 지지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기조연설은 우리 시간으로 23일 새벽 2시로 예정돼 있습니다.

코로나19 탓에 화상 회의로 진행되는 이번 총회에서 문 대통령은 9번째로 연단에 오릅니다.

<강민석 / 청와대 대변인> "문 대통령의 이번 유엔 총회 참여는 글로벌 현안 해결을 위한 우리의 주도적인 역할과 기여 의지를 표명하고, 유엔 등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우리 다자외교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극복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우리 정부의 한반도 평화 노력에 대한 지지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특히 문 대통령이 경색된 남북관계와 북미관계를 풀기 위한 새로운 대북 제안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강민석 / 청와대 대변인> "문 대통령은 이번 기조연설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하고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관심을 당부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21일에는 유엔총회 75주년 기념 고위급 회의에도 참여합니다.

한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터키, 호주 등 5개국 중견국 협의체인 믹타(MIKTA) 의장국 정상 자격으로 대표 발언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를 비롯한 인류 공동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유엔 중심의 다자협력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힐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ssh82@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