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40 [영상] 박범계 "검찰개혁 마무리 투수"…재산신고 누락엔 "국민께 송구"

[영상] 박범계 "검찰개혁 마무리 투수"…재산신고 누락엔 "국민께 송구"

송고시간2021-01-04 16:57

댓글

(서울=연합뉴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4일 "검찰 개혁에 동참해달라"고 일선 검사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박 후보자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고검 청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에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께서 저를 지명한 이유는 검찰개혁의 마무리 투수가 돼달란 뜻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는데요.

박 후보자는 "검사들이 이야기하는 정의와 사회 구성원이 이야기하는 정의가 다르다"며 "사회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공존의 정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존의 정의를 이룰 으뜸의 방법은 인권"이라며 "정의가 인권과 함께 어울려야 공존의 정의를 이룬다는 화두를 갖고 검사들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그는 "윤석열 검찰총장부터 만날 예정이냐"는 취재진 물음엔 직접적인 대답을 피하며 "검사들과의 만남의 방식도 복안을 갖고 있다"고만 언급했습니다.

또 충북 영동군의 임야를 재산 목록에서 누락한 점에 대해선 "이유 불문하고 제 불찰이며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 더 잘하겠다"고 사과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전석우>

<영상 : 연합뉴스TV>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