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6:31 내륙 유일 코로나19 청정지역 강진군, 비결은?

내륙 유일 코로나19 청정지역 강진군, 비결은?

송고시간2021-01-14 14:28

댓글

이달 20일이면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 꼭 1년이 되는 날인데요.

지난 1년간 확진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지역이 두 곳 있습니다.

바로 전남 강진군과 인천 옹진군인데요.

이 중 내륙지역으로는 유일한 청정지역인 강진군의 방역 비결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청정지역을 유지해온 비결은 무엇인지, 이승옥 강진군수 화상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후 지금까지 강진군에서는 확진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앞으로 언제든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긴장감을 놓긴 어렵습니다만, 지난 1년 확진자가 없었다는 점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질문 2> 그렇다면 확진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비결은 무엇인지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대응을 해오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3> 강진군은 강진만 생태공원 등 유명 관광명소가 많은 탓에 유동인구도 적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때문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하는 것도 쉽지 않았을 텐데요?

<질문 4> 그런데 확진자가 1명도 나오지 않은 것은 무엇보다 군민들 모두가 노력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지난 추석에는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고향 방문 자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였다고 하던데, 이 내용도 궁금합니다.

<질문 5> 그런데 군민분들 중에서는 자녀의 집을 방문하는 등의 이유로 대도시를 방문하는 경우도 있었을 텐데요. 그런데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비결이 있을까요?

<질문 6> 강진군에서는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강진의료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해 광주전남 지역의 확진자 치료에도 큰 역할을 해온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강진의료원이 전담병원 역할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고, 또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요?

<질문 7> 끝으로 자발적으로 방역 활동에 적극 나서준 군민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