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28:43 [여의도 펀치] 민주당 노웅래·국민의힘 김기현 한판 토론

[여의도 펀치] 민주당 노웅래·국민의힘 김기현 한판 토론

송고시간2021-01-14 16:37

댓글


■ 방송 : <여의도 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펀치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새해 첫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꺼내든 '사면론'이 당내 반발 속 봉합됐지만, 오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재상고심에서 징역 22년이 선고된 원심판결이 확정되면서 다시 사면 논의가 본격화될지 주목됩니다. 최근 여론조사 등을 통해 나타난 민심,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2> 두 전직 대통령 모두 5대 사면배제 대상인 뇌물죄로 유죄를 선고받은 만큼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문 대통령이 대선 기간에 뇌물·알선수재·수뢰·배임·횡령 등 부패 범죄에는 사면권을 제한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는데요?

<질문 3> 이달 중순쯤으로 예상되는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서 사면에 대한 입장 표명이 나올까요?

<질문 4>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잦아들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 완화에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데요. 거기다 백신 접종이 이르면 다음 달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보궐선거에 영향을 줄 거란 전망도 있는데요?

<질문 5> 재보선의 결과가 차기 대선 향배를 가르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거란 전망에는 큰 이견이 없으실 텐데요. 여당은 아직 후보군을 확정하지 못했고요. 야권에선 10여 명에 이르는 후보가 출사표를 냈지만, 아직은 뚜렷한 '1강'이 없는 만큼 단일화가 가장 큰 변수로 꼽힙니다. 지금의 신경전을 넘어 과정에서 결과까지 '컨벤션 효과'가 이어질 수 있다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