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44 [현장연결] 임기 마친 트럼프 대통령, 백악관 출발…앤드루스 공군기지로

[현장연결] 임기 마친 트럼프 대통령, 백악관 출발…앤드루스 공군기지로

송고시간2021-01-20 22:35

댓글


조금 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현지시간 20일 오전 백악관에서 출발하는 모습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사우스론, 남쪽 잔디밭에서 대통령 전용 헬기인 마린원을 타고 인근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앤드루스 공군기지로 향했습니다.

트럼프는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의 손을 잡고 등장해 취재진 앞에서 간단한 소감을 전했고, 손 인사와 함께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기도 했습니다.

출발에 앞서 관계자들이 박스를 헬기에 옮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앤드루스 기지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으로 갈아타고 플로리다주 팜비치로 이동합니다.

임기 중 마지막 전용기 탑승입니다.

이날 정오, 한국시간 21일 새벽 2시에 조 바이든이 취임 선서를 하고 제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하기 때문에, 그전까지는 현직 대통령 신분인 트럼프가 전용기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보시는 헬기가 전용 헬기인 마린원이고요, 트럼프 대통령이 전용 헬기인 마린원을 타고 백악관을 떠나는 모습을 지금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취임식에서 이임해 주는 대통령이 그 자리에서 함께 축하를 해 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식에 참석하지 않겠다라고 밝히면서 플로리다로 향하는 모습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