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9:46 [월드&이슈] 美FDA, 얀센 백신 유통기한 연장…3→4개월반으로 外

[월드&이슈] 美FDA, 얀센 백신 유통기한 연장…3→4개월반으로 外

송고시간2021-06-11 08:48

댓글

세계를 빠르게 알아보는 시간 선재규의 월드 앤 이슈입니다.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와 함께합니다.

<질문 1>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심근염 발병율이 예상보다 높자 상관관계를 조사 중이라구요. 어떤 백신인가요.

<질문 2> 다음은 독일의 큐어백 백신 관련 내용인데요. 화이자·모더나와 같은 방식인 메신저 리보핵산 기술 기반으로 기대를 모았는데, 출시가 늦춰질 전망이라구요.

<질문 3> 우리나라에서도 어제 접종이 시작된. 얀센 백신 관련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얀센 백신 유통기간을 연장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구요.

<질문 4> 이번에도 FDA 관련인데, 얼마 전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18년 만에 알츠하이머병 신약을 승인했다는 소식 전해드렸었죠. 여기에 대해서 불만을 가진 자문위원들이 사퇴했다구요. 이유가 뭔가요.

<질문 5> 미국과 중국의 기싸움이 지속되고 있죠. 미국은 중국의 반발에도 대만과의 교역강화 논의를 재개했고, 중국은 미국을 겨냥한 '반(反)외국제재법'을 채택했다구요. 어떤 내용이 담겼나요.

<질문 6> 이런 가운데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중국의 왕이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통화를 했습니다. 어떤 대화가 오갔나요.

<질문 7> 다음 소식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일까 궁금해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가 올해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는 어디인가요.

<질문 8>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 중미 엘살바도르가 이번엔 비트코인 채굴 계획을 밝혔는데요. 비트코인 채굴에 전력이 많이 소모되지 않습니까. 어떤 방법을 공개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