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11:55 [초대석] 새만금 첫 도시 '스마트 수변도시' 건설 본격화

[초대석] 새만금 첫 도시 '스마트 수변도시' 건설 본격화

송고시간2021-06-11 19:44

댓글

새만금의 첫 도시인 '스마트 수변도시' 건설 사업이 본격화됐습니다.

새만금개발공사는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스마트 수변도시, 어떤 곳인지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을 모시고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그동안 새만금 사업은 대형 국책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30년 동안 진척 없이 지지부진하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2018년 공사의 초대 사장으로 취임하셔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무엇인가요?

<질문 2> '스마트 수변도시'가 새만금 내부 개발을 견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셨는데,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는 어떤 특징을 가진 도시인가요?

<질문 3>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는 어쩌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도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사업, 현재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고,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질문 4> 새만금하면 신재생에너지가 떠오릅니다. 실제로 지난 2018년 문재인 대통령은 "새만금이 대한민국 재생에너지의 중심"이라고 선포한 바도 있는데요, 새만금 재생에너지, 규모가 어느 정도고 또 새만금개발공사는 여기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요?

<질문 5>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발전사업과 연계된 생태계를 구축하면서 확장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어떤 방향으로 확장될 수 있을까요?

<질문 6> 새만금 사업이 하나씩 착착 진행되어 가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국책 사업인 새만금 사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그리고 사업 성공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 뭐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질문 7> 이렇게 새만금 사업이 하나씩 진행되면서, 지역의 기대감도 높아졌을 것 같습니다. 공사에서 추진하시는 사업이 지역경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