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26 [영상] 윤석열 X파일 정치권 강타…'플랜B'로 눈 돌리는 야권

[영상] 윤석열 X파일 정치권 강타…'플랜B'로 눈 돌리는 야권

송고시간2021-06-21 16:30

댓글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의혹을 정리한 것이라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논란으로 정치권이 연일 시끄럽습니다.

X파일 실체가 명확히 드러나지 않은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X파일을 보니 별것이 없다'는 주장과 '버티기 힘들겠다'는 주장이 어지럽게 뒤섞이면서 그 파괴력을 두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X파일 논란과 관련해 "도덕적으로 지탄받을 일이라면 즉각 내용을 공개하고 평가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기본적으로 문재인 정부 하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한 사퇴 압박 등이 거셌던 만큼 문제가 될만한 내용이 있다면 이미 문제로 삼았을 것"이라면서 "내용 없이 회자되는 X파일은 국민들에게 피로감과 함께 정치권에 대한 짜증만을 유발할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윤석열 파일'을 처음 거론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에게 그 내용을 공개하라고 촉구하면서 "당사자인 윤 전 총장 역시 파일 내용에 대해 사실에 근거해서 해명하고, 그 결과에 따라 책임 있게 행동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 전 총장이 X파일 등으로 주춤한 사이 그 대안으로 야권의 시선이 최재형 감사원장 등에게 쏠리고 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황윤정·서정인>

<영상 : 연합뉴스TV>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