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38 [영상] 홍준표, 만장일치로 복당…"집 떠났던 맏아들 돌아왔다"

[영상] 홍준표, 만장일치로 복당…"집 떠났던 맏아들 돌아왔다"

송고시간2021-06-24 16:25

댓글

(서울=연합뉴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24일 친정인 국민의힘에 복당했습니다.

지난해 3월 총선을 앞두고 공천 배제에 반발해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을 탈당한 지 1년3개월 만입니다.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의원 복당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습니다.

홍 의원은 복당 결정 직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쩔 수 없이 잠시 집을 떠나야 했던 집안의 맏아들이 돌아온 셈"이라면서 "공정과 자유, 서민과 소통을 기치로 삼아 정권교체를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하나로 뭉쳐야 한다"면서 "초유의 젊은 리더십, 수신제가의 도덕성과 준비된 경륜을 가진 대선후보 선출로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른바 '윤석열 X파일'과 관련해서는 "(윤 전 총장) 본인이 검증을 피하려 한다 해도 못 피한다. 대선은 특히 더하다. 있는 사실을 감출 수 있겠나"라며 "본인이 직접 해명하고 돌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의원은 일부 초선의원이 입당에 반기를 들었던 데 대해서는 "모든 당원과 국회의원이 저를 지지한다면 그것은 북한 김정은의 당"이라며 "그런 것을 마음에 두거나 그러지 않는다. 내가 1,2년 정치한 사람도 아니고"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박혜진·서정인>

<영상 : 연합뉴스TV>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